문경, 인구시책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시상
문경, 인구시책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시상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2.12.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등 8건 선정…실현가능성·경제성 등 평가
경북 문경시는 ‘2022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등 8건을 선정 시상했다.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2022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등 8건을 선정 시상했다.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지난 6일 ‘2022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등 8건을 선정 시상했다고 8일 밝혔다.

시가 지난 8월부터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아이디어 69건, 영상 5건이 접수됐다.

인구감소 문제는 지자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문제라는 공감대 속에 다양한 의견이 접수 됐다. 또, 제안서는 실현가능성, 경제성과 창의성 등의 심사기준으로 평가하여 최우수상 2건, 우수상 3건, 장려상 3건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아이디어 최우수상은 특색초교 교환학생 제도를 설립, 주말농장체험, 도자기체험장 등을 이용한 아토피 치유 마을 조성, 1인 1사과나무 갖기 운동, 1박2일 투어 개발 등 시로의 관계 및 유입인구 증가를 위해 귀농·관광·교육 다양한 측면에서의 인구 유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또, 우수상은 유휴공간을 활용한 어린이 친화형 놀이환경 조성, 귀농 인구 증대를 위한 문경 외갓집 스테이 구독 프로그램, 장려상은 동양의 라스베이거스 문경, 문경을 구독하라! - 도시구독모델 ‘문경연간이용권’을 활용한 관계 인구 증가 정책이다.

영상 최우수상은 ‘도레미파솔라시도' 아이의 출생에 따라 삶의 기준이 바뀐다는 모자간의 잔잔한 대화로 풀어냈고, 우수상은 같이의 가치, 위드 문경, 장려상은 문경에서 일하면서 살아보는 건 어떨까?이다.

신현국 시장은 “이번 인구정책 아이디어·영상 공모에 응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제안해 주신 의견들을 밑거름 삼아 문경 지방소멸을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