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안산디자인문화고 ‘은천축제’ 네일시술 지원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안산디자인문화고 ‘은천축제’ 네일시술 지원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12.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사진=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는 지난 25일 개최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은천축제’에 네일시술을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은천축제’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먹거리장터, 전시관, 공연 등이 진행됐다.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재학생 4명과 의료뷰티학부 김예성 교수, 유재숙 교수, 김현숙 교수는 안산디자인문화고 1학년 10반 교실에서 개최된 네일아트 시술에 참여했다.

본 축제에 앞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동아리 재학생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교육을 실시하여 시술 도우미를 선발해 고교생 3명, 대학생 4명으로 구성된 시술팀과 고교생 안내팀을 구분해 행사를 진행했다.

고등학생들의 호응도는 매우 뜨거웠고, 행사 당일 네일 시술을 받은 학생들만 약 70명에 달해 3시간에 행사 시간 동안 네일 시술을 담당한 학생들은 숨돌릴 틈도 없었다고 한다.

본 행사에 참여한 이은지(뷰티아트과 1학년) 학생은 “처음 참여해보는 큰 행사라서 너무 떨렸다. 유재숙 교수님께 사전에 실습지도와 안내를 받고 연습한 덕분에 즐겁게 행사에 임할 수 있었다.”고 전했으며, 김예솔(뷰티아트과 1학년) 학생은 “대학에서 뷰티봉사동아리로 헤어, 메이크업 시술 및 특강, 공연 분장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한 것에 매우 만족한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로를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는 다양한 외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고 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