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에듀, '2023 정시 최종 지원 전략' 온·오프라인 설명회 진행
이투스에듀, '2023 정시 최종 지원 전략' 온·오프라인 설명회 진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2.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 정시 최종 지원 전략 공개
‘2023학년도 정시 최종 지원 전략’ 온·오프라인 설명회.[사진=이투스에듀]
‘2023학년도 정시 최종 지원 전략’ 온·오프라인 설명회.[사진=이투스에듀]

이투스에듀는 2023학년도 수능 실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13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현장에서 ‘2023학년도 정시 최종 지원 전략 설명회’를 연이어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13일 저녁 7시부터 90분간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22학년도 수능과는 다른 판도, 그 판을 읽어라’를 주제로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강연을 펼친다.

김 소장은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2023 수능 성적대별 분포 현황 △모집군, 반영 방법, 모집 인원의 변동 △정시 지원 쟁점 △정시 지원 시나리오 △모의 지원 흐름과 검토 과정 △2022 입학 결과, 추합 인원 △이월 인원 확인 후 시나리오 결정 등 수능 결과를 분석하고 정시 지원을 위한 핵심 전략과 최종 점검사항 등을 알려준다.

특히 사회탐구 주요 과목의 난이도 상승, 교차 지원 등 2023학년도 수능 정시 지원 결과를 뒤집는 다양한 변수와 입시판도 예측, 정시 원서접수 전 유의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짚어줄 예정이다.

이날 온라인 설명회 시청자 전원에게는 ‘2023 최종 지원 전략 자료집’과 ‘실채점판 정시 배치표’ PDF 파일이 무료 혜택으로 제공된다. 또 이투스에듀는 산하 계열인 강남하이퍼학원 본원과 일산 청솔학원에서 정시 대면 컨설팅을 실시하고 태블릿 과외·컨설팅 서비스인 스카이탭(SkyTab)의 ‘정시 합격 컨설팅 Pro’를 통해 수험생들이 입시컨설팅을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은 “통합 수능 2년 차인 올해는 재수생의 비율 증가, 높은 난이도의 탐구, 국어, 수학의 표준점수 하락 등 전년도와 다른 변수들로 정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활용해 정시 변수를 꼼꼼히 체크해보고, 수능 점수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워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투스에듀 산하 계열인 강남하이퍼학원, 청솔학원도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는 '수능 실채점 분석 설명회'를, 16일부터 23일까지는 '대학별 상세 지원 설명회'를 연이어 진행한다. 현장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2023학년도 수능 응시생 및 학부모들은 지점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설명회에는 김병진 소장을 비롯 입시전문 컨설턴트 및 전략담임, 전략실장 등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며 △수능 정시 실채점 결과 심층분석 및 주요특징 안내 △대학별 전년도 합불컷 비교 분석 △대학별 상세지원 전략 △최상위권 맞춤 대학별 지원 성공전략 △의치한수약, SKY 정시 지원 합격 시나리오 등 입시 성공의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연 주제는 지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지점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