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 진행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12.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12월 3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관내 청소년가정을 초청하여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을 진행하였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관내 청소년가정을 초청해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을 진행했다.(홍천청소년수련관)

강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관내 청소년가정을 초청해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은 가족 소통 증진을 도모하며, 부모와 자녀 간 입장차를 줄이고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는 대화법 교육을 위해 기획됐다. 2022년 4월,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허일 센터장의 강의로 사전활동이 운영됐으며, 이에 금일 사후활동이 이루어졌다.

눈맞춤의 도입부에서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는 가위바위보 게임, △가라사대 게임, △협동너트 쌓기, △6컷 릴레이만화그리기 등이 진행됐으며, 이후 가족 간 대화의 시간으로 △우리가족소통점수 측정, △가족상장 수여가 운영됐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 참여가족들은 가족 간 소통방법을 다시 한 번 숙지함과 동시에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려는 태도를 보여주며,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심규범 청소년은 “아빠와 함께 대화하며, 나의 생각을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반대로 내가 몰랐던 아빠의 생각을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 됐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