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품은 '티빙', K콘텐츠 플랫폼 선두로 도약
'시즌' 품은 '티빙', K콘텐츠 플랫폼 선두로 도약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12.0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1일부터 케이티시즌 콘텐츠 700편 규모 순차 공개
티빙이 케이티시즌을 품고 OTT 경쟁력을 강화한다.[이미지=티빙]
티빙이 케이티시즌을 품고 OTT 경쟁력을 강화한다.[이미지=티빙]

국내 대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이 케이티시즌을 품고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2일 티빙에 따르면, 이들은 케이티시즌과의 합병에 따라 시즌 주요 콘텐츠의 티빙 서비스 준비에 착수했다. 티빙은 시즌의 주요 콘텐츠 약 700여편 규모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앞서 티빙은 지난 7월14일 이사회를 통해 케이티시즌과의 합병안을 결의한 바 있다. 합병 방식은 티빙이 케이티시즌을 흡수 합병하는 방식이다. 시즌 서비스는 12월31일 종료된다.

티빙에서 볼 수 있는 시즌의 국내 인기작은 △본격 리얼 군대 드라마로 큰 인기를 모은 ‘신병’ △가우스전자 마케팅부 사람들의 오피스 코믹물 ‘가우스전자’ △초재벌 탐정과 취준생이 만나 펼치는 로맨틱 탐정 수사극 ‘굿잡’ △연애 리얼리티 PD와 출연자로 마주친 공식 찐친 사이의 현실 생존 로맨스 ‘얼어죽을 연애 따위’ △20대 인생 파업을 선언한 미생들의 성장 드라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등이다.

여기에 △‘스파이더맨’ 시리즈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고스트 버스터즈’ 시리즈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등 해외 인기작들이 1일부터 공개됐다.

기존 ‘시즌 플레인’ 가입자는 ‘티빙 라이트’로, ‘시즌 믹스’ 가입자는 ‘티빙 베이직’으로 티빙을 이용할 수 있다.

‘티빙 라이트’는 KT전용 상품으로 티빙 실시간 채널, TV프로그램, 티빙 독점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티빙의 다채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도 내년 상반기까지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티빙은 이번 합병에 맞춰 티빙 계정에 등록한 시즌 이용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풍성한 웰컴 이벤트도 준비했다.

12월1일부터 진행되는 웰컴 이벤트는 KT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로 시즌을 이용자 중 티빙으로 계정 등록한 가입자 7만명에게 선착순으로 CU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고디바 케이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 티빙의 다채로운 콘텐츠에 대한 기대 평을 남겨준 이용자 100명도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티빙 관계자는 “더욱 풍성한 재미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시즌 이용자와 티빙 가입자 모두를 만족 하게 할 다채로운 콘텐츠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