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연말 맞이 기부 캠페인
카카오페이, 연말 맞이 기부 캠페인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12.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0원 이상 기부하면 결제 리워드 페이 스탬프 지급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12월 페이스탬프 챌린지의 결제심부름으로 카카오같이가치에서 기부하기를 추가했다. 

사용자는 원하는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카카오페이로 5000원 이상 기부하면 페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벤트 기간 내 사용자의 '카카오같이가치 스탬프' 5000개가 모이면 1억5000만원을 소상공인을 위해 기부한다.

지난달 30일부터 카카오같이가치에 '함께일하는재단 소상공인 지원 모금함'도 개설됐다. 카카오페이는 해당 모금함의 사용자 댓글·공유·응원 수당 1000원씩 추가 기부하며 최대 5000만원을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다.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카카오페이는 최대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 

기부금은 이번에 개설한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모인 사용자 기부금과 함께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함께일하는재단에 전달되며 전액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본 기부금을 활용해 내년부터 함께일하는재단과 소상공인 판로지원 사업에 나설 방침이다. 

국내 80여개 소상공인 기업의 우수한 상품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유통채널 확대와 홍보·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연말 맞이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 '혜택' 탭의 '내 페이 스탬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기부를 통해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기업과 사용자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번 캠페인으로 카카오페이만의 방식을 접목한 기부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상공인과 금융 취약계층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