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상봉동, 지역사회 환경개선 위한 협약(MOU) 체결
진주 상봉동, 지역사회 환경개선 위한 협약(MOU) 체결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12.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보건대학교·상봉동 주민자치회·상봉동 행정복지센터 협의체 구성
지역사회 환경개선 위한 협약(MOU) 체결/ 진주시
지역사회 환경개선 위한 협약(MOU) 체결/ 진주시

경남 진주시 소재 진주보건대학교와 상봉동 주민자치회, 상봉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지역사회 환경개선 협의체 구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진주보건대학교 정종권 총장을 대신해 조미혜 기획처장과 상봉동 주민자치회장 그리고 상봉동장이 참석하였으며, 본 협약을 시작으로 진주보건대, 상봉동 주민자치회, 상봉동 행정복지센터는 8명 내외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쓰레기 줍기, 소공원 조성, 벽화그리기 외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정종권 총장은 “지금은 쓰레기 줍기 등 단순한 활동에 불과하지만 향후 3개의 기관에서 좋은 아이디어로 공동 프로그램이 개발된다면 지역사회 환경개선은 물론 더 나아가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배인엽 동장은 “상봉동 행정복지센터 및 상봉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은 더욱 활성화시키고 보다 나은 사업을 발굴하여 이번 협약에 시너지 효과를 불어넣는 중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달 15일 서봉지 공원에서 상봉동 지역 어르신들 700여 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팥죽 나눔데이 행사를 가지고 이후 진주보건대학교 학생들은 서봉지 공원 주위를 청소하는 등의 활동을 한 바 있다.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