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희망 2023 나눔캠페인 동참
DGB금융그룹, 희망 2023 나눔캠페인 동참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2.12.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계열사 임직원 '급여 1% 나눔' 기금 6억원 기탁

 

(왼쪽부터) 이철우 경북도지사,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기념행사 뒤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1일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경북도청에서 동시 개최된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출범식’
에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태오 회장과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을 비롯한 그룹 관계자들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디 위해 성금 6억원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성금은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급여 1% 나눔' 기금으로 조성된 재원으로 마련됐다.

DGB금융그룹은 단순 기부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 전원이 활동하는 동행봉사단과 가족이 함께하는 패밀리봉사단, 지역과 수도권 대학생으로 구성된 With-U 대학생봉사단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멘토링 활동, 김장나눔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함으로써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12월의 첫 시작을 아름다운 나눔으로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오늘의 나눔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종합사회복지재단인 'DGB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아동, 청소년, 어르신, 다문화,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활동과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수도권과 글로벌 지역의 이웃사랑 실천도 확대하고 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