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푸드트럭으로 '찾아가는 사회공헌' 
우리금융, 푸드트럭으로 '찾아가는 사회공헌'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2.12.0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회장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행복 줄 수 있도록 지속 지원"
우리금융그룹이 재단법인 티앤씨재단과 함께 푸드트럭으로 결식위기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재단법인 티앤씨재단과 함께 푸드트럭으로 결식위기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재단법인 티앤씨재단과 함께 푸드트럭을 활용해 결식 아동을 찾아가 식사를 제공하고,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은 취약계층 성장기 아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소 공급을 위해 푸드트럭을 이용해 보육원, 다문화가정 지원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식사와 간식은 물론, 레크리에이션도 제공한다.

내년 초까지 진행하는 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 아동과 시설 종사자 약 2200여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주기적으로 시설에 방문해 간식과 식사를 제공하고 게임도 함께해 아이들 정서발달과 유대감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도시락과 반찬은 지역 상인들을 통해 구매하고, 상인들이 직접 현장에서 간식 조리를 담당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매출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아이들은 우리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보석 같은 존재"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발굴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이달 중순, 우리금융미래재단,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그룹사가 적극 동참해 주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방한용품 등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bth7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