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희망부산교육 공론화 마당 학부모 토론회
부산교육청, 희망부산교육 공론화 마당 학부모 토론회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2.12.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2일 오전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희망부산교육 공론화 마당 학부모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IB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제고와 IB 교육의 역할 및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토론회는 '함께 이야기해요, 희망부산 IB 교육!'을 주제로 열리며, 미래역량 교육과정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날 토론회는 개념기반연구소 대표이자 IBEN인 신은정 강사의 특강으로 시작한다. IBEN(International Baccalaureate Educator Network)은 IB 워크숍 리더 및 학교 방문 등의 역할을 하는 전문가 집단을 뜻한다.

이어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미래역량과 이러한 미래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IB 교육의 역할'이란 공통주제로 참가자들의 모둠별 토론이 펼쳐진다.

류광해 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장은 "우리 교육청은 미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IB 교육을 도입한다"며 "이번 토론회가 학부모들과 함께 IB 교육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부산교육에 적합한 교육모델의 방향을 고민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