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산청군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12.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권익 신장·소통 협력 강화 등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산청군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산청군

경남 산청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22년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산청 동의보감촌과 산청군가족문화센터 일원에서 열린 행사에는 산청군여성단체협의회 임원 및 회원 7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엑스포 소개 및 교육과 문화관광 해설사와 동행해 동의보감촌 주요 명소 투어가 진행됐다.

또 천연세제 만들기 체험 및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이 이어지면서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열렸다.

이숙점 산청군여성단체협의 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여성의 권익 신장 및 역량을 높이고 여성단체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리더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을 더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로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개회식에 참석한 이승화 산청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여성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워크숍이 여성리더의 혁신과 소통의 장이 돼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여성지도자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여성단체협의회는 산청군 여성을 대표하는 10개 여성단체협의체로 지난 1985년 설립됐다. 산청군 여성의 사회참여와 위상을 높이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활동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아일보]산청/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