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교육정보 서비스 앱 ‘광진 교육정보’ 개발
광진구, 교육정보 서비스 앱 ‘광진 교육정보’ 개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2.11.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의견 반영 앱 신속 개발, 12월 말 출시 예정
(사진=광진구)
(사진=광진구)

서울시 광진구가 발 빠른 교육정보 전달을 위해 모바일앱 ‘광진 교육정보’를 개발, 12월부터 운영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구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나 정보 부족으로 혜택을 받지 못한 학부모들이 아쉬움을 드러내곤 했다. 지난 10월 학교‧학부모의 현장 목소리를 들었던 ‘소통 나들이’에서도 일원화된 교육정보 창구가 필요하다며 의견을 피력했다.

이에 구는 신속한 정보 제공으로 학생‧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앱 개발을 속도감 있게 추진했다.

주요 기능은 관내 학교‧학원 등 교육시설 안내, 구에서 지원하는 각종 행사와 교육정책 알림이다. 관심 키워드를 설정하면 해당 정보만 따로 수신할 수 있다.

또한 앱 지도 위에 학교‧학원 정보를 표시해 관내 교육시설의 위치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했다. 궁금한 곳을 누르면 주소, 연락처, 학교(학원) 특징, 학생수, 사진 등 세부 사항을 알 수 있다.

학교 정보 80여 개가 수록돼 있고 학원 정보는 800개에 달한다. 자료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OpenAPI와 연계해 자동으로 수집된다.

서비스 가입이나 개인정보 수집 절차가 없는 것도 장점이다. 본인확인용 QR코드를 통해 행사 참여를 신청하거나 활동 내역을 인증할 수 있다.

광진 교육정보 앱은 최종 점검 단계를 거쳐 12월 말 출시될 예정이다.

김경호 구청장은 “학교, 학부모님과의 소통을 거쳐 모색하게 된 의미 있는 사업이다”라며, “교육과 입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더욱 신속하게 전달 드리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