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메타버스 스튜디오로 디지털 혁신 선도
신라면세점, 메타버스 스튜디오로 디지털 혁신 선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1.3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분기 중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론칭 예정
협약 체결 후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왼쪽)과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텔신라]
협약 체결 후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왼쪽)과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면세업계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선도한다.

신라면세점은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인 비브스튜디오스와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비브스튜디오스와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가상 스튜디오 구축에 합의하고 이에 기반한 라이브스트리밍 콘텐츠 제작으로 높은 수준의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협력한다.

또한 스튜디오를 통해 제작될 각종 콘텐츠의 기획부터 콘텐츠를 위한 파트너·참여소비자 확보에 이르기까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전반에 걸쳐 여러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인터넷 면세점 전면 개편, 전 세계 면세업계 첫 비대면 상담 서비스 ‘라뷰ON’ 오픈,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뷰티클래스’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경험가치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전환에 힘쓰고 있다.

여기에 이번 업무협약으로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뷰티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스튜디오 뷰티 클래스는 내년 1분기 중 선보일 계획이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상무)은 “수년간 쌓아온 ‘비대면 뷰티클래스’의 경험과 노하우,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비브스튜디오스의 우수한 메타버스 콘텐츠 기술력이 더해져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비대면 뷰티클래스’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첨단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압도적인 몰입감과 현실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