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 출시
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11.3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감·수족구 등의 다빈도 질환부터 언어발달장애까지 보장

캐롯손해보험은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타깃으로 하는 '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을 선보이며 어린이보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은 독감과 수족구, 내향성 손발톱 등의 어린이 다빈도 질환은 물론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ADHD와 같은 성장기 어린이의 행동발달장애과 언어발달장애, 자폐증까지 보장되는 어린이보험이다.

본 상품은 기본계약으로 독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치료와 응급실 진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네 가지로 구분된 보장 모듈은 물론 모듈 안의 특약들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가입자가 스스로 필요한 보장을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보장 모듈은 △골절, 화상 등 상해 진단비와 수술비 보장으로 구성된 '상해 모듈' △수족구 진단비와 내향성 손발톱 치료비 등으로 구성된 '질병 모듈' △성장기 특정행동발달과 언어발달장애 진단비, 성장기 자폐증진단비 등으로 구성된 '마음케어 모듈'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보장, 학교폭력 피해치료보장 등으로 구성된 '스쿨가드 모듈'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 시 어린이 연령에 따라 보장내역이 자동으로 적용되도록 보여져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각 보장 보험가입금액은 연 1회 한도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 20만원, 수족구 진단비 10만원, 최초 1회 한도 성장기특정행동발달장애진단비 100만원, 성장기언어발달장애진단비 100만원, 성장기자폐증 진단비 300만원 등이다. 5세 남아 기준 네 가지 모듈을 모두 선택해 가입할 경우 보험료는 월 1만3342원이다.
 
캐롯은 올해 선보인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에 이어 이번 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 론칭으로 건강보험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타 보험과 중복되지 않는 신보장 제공, 선택적 가입이 가능한 모듈형 컨셉 도입 등 합리적인 건강보험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건강보험 가입 문턱을 낮추고 자동차보험 이외의 시장에서도 캐롯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캐롯 관계자는 "이번 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을 통해 기존 어린이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 성장기 정신건강 질환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어린이보험을 이용 중인 부모님들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신보장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