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K-패션' 해외진출 서비스 '숲' 공식 홈페이지 오픈
한진, 'K-패션' 해외진출 서비스 '숲' 공식 홈페이지 오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11.2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패션업계 관계자·외 바이어 타깃…3개 메뉴 전면 배치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공식 홈페이지 모습. [사진=한진]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공식 홈페이지 모습. [사진=한진]

한진은 최근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 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과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해외 유수 판매처를 연결하는 역할과 맞춤 물류 서비스 설계·지원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숲’ 공식 홈페이지는 주 사용자인 한국 브랜드·국내 패션업계 관계자와 해외 바이어의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진은 ‘숲’의 주요 서비스인 △‘브릿지 투 더 월드(BRIDGE TO THE WORLD)’ △‘글로벌 원 클릭(GLOBAL ONE CLICK)’ △‘겟 유어 케이 브랜드(GET YOUR K-BRANDS)’ 3개 메뉴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다. 여기에 ‘숲’의 BI 색상인 초록색과 흰색으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해 가시성을 강화했다.

국내 사용자는 ‘브릿지 투 더 월드(BRIDGE TO THE WORLD)’ 메뉴를 통해 ‘숲’ 공동 브랜드관 온·오프라인 입점 문의, 견적문의 등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서비스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원 클릭(GLOBAL ONE CLICK)’ 메뉴를 탭하면 국내 집하부터 해외 현지 배송까지 복잡한 계약 절차 없이 중소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 바이어는 ‘겟 유어 케이 브랜드(GET YOUR K-BRANDS)’ 메뉴에서 ‘숲(Swoop)’ 공동 브랜드관에 입점 중인 브랜드 제품을 룩북 형태로 열람 가능하다. 새로운 K브랜드 소싱 문의를 위한 창구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숲’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 행사, ‘쇼픽’ 일본행사 등 글로벌 물류 수행사례와 최신 패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 6월 정식 론칭한 ‘숲’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앞으로 물류 편의 서비스,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 보강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