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1위
KB국민은행,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1위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2.11.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위해 최선 다할 것"
(사진=KB국민은행)
(왼쪽부터)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시중은행 부문 1위를 수상 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결과 시중은행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이용자만족 측정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한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Next)를 중심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이용자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나인투식스 뱅크(9To6 Bank)와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이용자 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제도·서비스 등 이용자가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세심히 모니터링하며 이용자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을 통해 이용자의 의견을 신속하게 청취하고 이를 활용해 제도와 시스템, 영업점 환경 등 전반적인 이용경험을 이용자 중심으로 개선해 영업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KB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