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곤 시의원, 가양대교 CCTV 설치된다
김춘곤 시의원, 가양대교 CCTV 설치된다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2.11.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양대교 CCTV 등 영상감시장비 구축 예산 9억7백만 원 상임위 통과, 내년 10월까지 설치 예정
CCTV는 투신 전후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 모든 한강 교량에 조속히 설치 해야
김춘곤 시의원이 28일 가양대교에서 CCTV 등 안전시설 관련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김춘곤 의원 사무실)
김춘곤 시의원이 28일 가양대교에서 CCTV 등 안전시설 관련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김춘곤 의원 사무실)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은 지난 28일 열린 2023년도 소방재난본부 소관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가양대교 CCTV 등 영상감시장비 구축 예산으로 편성된 9억700만 원이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29일 김 의원에 따르면, 가양대교 CCTV는 관련 예산이 다음 달 예정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본심사와 본회의를 통과하면 내년 1월 보안성 검토의뢰 및 CCTV설치 행정예고를 시작으로 10월 시범운영과 시스템 안정화를 거쳐 설치가 마무리될 계획이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6월과 8월에 가양대교 부근에서 20대 여성과 남성이 실종되는 사건이 연달아 발생하자 가양대교를 직접 현장점검하고 실태를 파악했다.

이후 김 의원은 안전총괄실과 소방재난본부에 안전난간, CCTV 등 안전시설 설치 계획 등에 대한 자료제출 요구를 하는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안전시설 설치를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이날 회의에서 “김 의원은 올해 가양대교에서 발생한 두 건의 실종사고를 접하면서 CCTV가 없어 초동대처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며, “올해의 경우 CCTV가 설치된 교량에서 발생한 투신 사건의 생존구조율이 거의 100%에 가까운 것을 보면, CCTV는 투신 전후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대한 합리적이고 신속한 방법을 선택해 하루라도 빨리 CCTV가 설치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현재 보도가 설치된 한강교량 20개소 중에서 CCTV가 설치되지 않은 교량이 가양대교를 포함 7개소나 된다”고 지적하고, “CCTV 설치비용 9억을 들여서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살릴 수 있다면 그 돈이 결코 많거나 아깝지 않을 것”이라며, “시민안전을 위해 조속히 모든 한강교량에 CCTV를 설치하라”고 주문했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