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서비스 경진대회 '2022 스킬 콘테스트' 개최
렉서스, 서비스 경진대회 '2022 스킬 콘테스트' 개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11.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8개 딜러 자체경연 거쳐 41명 참여
2022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경연 모습. [사진=렉서스코리아]
2022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경연 모습. [사진=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가 지난 26일 서울 성동구 토요타 트레이닝센터에서 최고의 서비스 인재를 선발하는 ‘2022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는 전국 딜러의 서비스센터에서 소비자를 만나는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서비스 전체 직군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이자 최고의 서비스 인재를 선정하는 경진대회다. 스킬 콘테스트는 지난 2002년 첫 시작 이후 2013년부터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격년으로 번갈아 실시하고 있다.

스킬 콘테스트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일반정비 △판금 △도장 △부품 △소비자 지원 등 6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국 8개 렉서스 딜러에서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41명의 딜러 우승자가 참여했다.

정확한 이론 지식을 평가하는 필기시험을 비롯해 전기차 모델인 ‘UX 300e’ 차량으로 소비자의 부품 주문에 대한 상황을 시험하는 롤 플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NX 450h+’를 활용한 입고 과정 시연 등 실제 서비스 현장과 동일한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올해의 콘테스트에는 특별히 자동차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인 ‘T-TEP’(Toyota-Technical Experience Program) 협약 대학교의 학생과 교수진도 직접 현장을 방문해 자동차 산업의 현장을 체험했다.

또 모든 딜러의 행사인 만큼 콘테스트와 시상식의 모든 과정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 중계로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전국 딜러 임직원과 경연자의 가족이 온라인으로 응원하고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한 총 6명의 우승자는 역대 ‘렉서스 서비스 챔피언’의 역사를 알 수 있는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 ‘명예의 전당’에 2022년도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렉서스코리아 사장은 “스킬 콘테스트는 서비스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기반으로 올해는 렉서스 전동화 차량의 서비스 과정에 중점을 둔 콘테스트로 진행됐다”며 “서비스 인력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한분 한분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렉서스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기획조사’ 결과 수입차 부문에서 ‘AS 만족도’ 부문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 하며 소비자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