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개관…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
의왕시,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개관…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11.2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왕시)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노인전용목욕탕을 갖춘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공사를 지난달 완공하고, 25일 별관 강당에서 개관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아름채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시의회의장,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장, 복지관 이용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천・부곡・오전동 지역 어르신들의 노인목욕탕 접근성을 개선하고 노인복지관 공간 협소에 따른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18년 4월 아름채 별관 건립계획을 수립했으며, 아름채와 인접한 고천지구 문화공원 부지 내 총사업비 105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2418.9㎡, 지하 1층 ~ 지상 2층 규모의 별관을 올해 10월 준공했다.

이에 따라 별관 지하 1층에는 노인전용목욕탕, 1층에는 넓고 쾌적한 경로식당, 2층에는 각종 행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강당 등이 마련됐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가 2013년 전국 최초로 노인전용목욕탕을 사랑채에 개관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올해는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을 건립해 노인전용목욕탕을 2호점까지 마련했다”며 “어르신들께서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목욕탕의 시설 이용 특성을 감안해 감염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감염위험 최소화와 안전 확보를 위해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실내마스크 의무가 해제되는 시기에 맞춰 노인전용목욕탕을 개소한다는 방침이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