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학생선수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천교육지원청, 학생선수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11.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체육관련 유망 직업군 탐색'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사진=영천교육지원청)

경북 영천교육지원청은 2022 학생선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제주 일원에서 있었다고 27일 밝혔다.

관내의 학생선수들이 진정한 체육인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성적과 학교 진학, 진로 등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기에 보다 다양해지는 스포츠분야 직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주고자 본 행사를 진행했다.

도두봉과 한라수목원 등반을 통해 스스로의 체력을 점검하고 자연이 주는 편안함 속에서 자신의 적성을 고민했다.

또한 제주대학교 견학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체육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계기를 제공했으며 저녁시간 학생 맞춤형 코칭을 통해 체육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남여자중학교 송○○ 학생은 “올해 많은 대회에 출전하면서 우수한 성적은 거뒀으나 앞으로 진로에 대해 막연한 걱정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스포츠 관련 직업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주원영 교육장은 “학교운동부 학생선수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체육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탐색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전문적인 진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