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영천시협의회, 새마을 환경 살리기로 자원순환 앞장서
새마을지도자영천시협의회, 새마을 환경 살리기로 자원순환 앞장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11.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새마을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개최
(사진=새마을지도자영천시협의회)
(사진=새마을지도자영천시협의회)

새마을지도자영천시협의회는 지난 24일 영천강변공원 일대에서 새마을지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영천시 새마을 환경 살리기 및 새마을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마을 환경 살리기 및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는 탄소중립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새마을지도자들이 폐비닐, 농약병, 헌 옷, 종이 등 수거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선순환 사회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재활용품 수집 차량 50여 대가 집결해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영천강변공원에서 영천역까지 카퍼레이드를 실시해 지역주민들에게 환경 살리기 및 자원순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이승원 회장은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으로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생해 주신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숨은 자원들을 모아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기문 시장은 “기후변화로 무엇보다 중요하게 대두되는 환경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한 해 동안 재활용품을 수거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 전환의 중요한 과제인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