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팔 걷어
AK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팔 걷어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1.2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액 지원·마케팅 기법 전수 통한 매출 증대 기여
AK몰 한 MD가 소상공인 참여 업체와 컨설팅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AK플라자]
AK몰 한 MD가 소상공인 참여 업체와 컨설팅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AK플라자]

AK플라자의 온라인쇼핑몰 AK몰이 소상공인 셀러들의 온라인 기획전을 지원해 실질적 매출 증대에 기여 중이다.

27일 AK플라자에 따르면, AK몰은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업계에서 셀러들의 안전한 진출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올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AK몰은 참여 소상공인 업체에 실질적인 매출 견인을 위한 금액 지원과 노하우 전수를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활용에 집중했다. 실제 AK몰은 참여 셀러들에게 최대 15% 할인 쿠폰 혜택과 페이백 등 금액 지원을 진행했다.

또 상품 인지도 향상과 광고 효과 증대를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전략 수립을 거쳐 배너 광고 제작·노출도 도왔다. 일례로 카카오웹툰 소속인 인기 웹툰 작가 야미(yami)의 대표작 ‘일단 질러! 질렐루야’의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채널을 확대한 이색 마케팅을 지원했다.

동아식품은 지난해 레토르트 상품인 ‘김가네 감자탕’을 론칭하며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했다. 하지만 온라인 판로에 대한 노하우 부족으로 브랜드 성장을 견인할 실적 모멘텀은 부족했다. 올해 AK몰의 지원 사업에 참여했고 11월 동아식품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배 이상 신장했다.

AK플라자 E-쇼핑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통해 고물가로 더욱 치열해진 이커머스 업계에서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AK몰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에 힘써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상생 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