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고척스카이돔서 열린 'MMA' 5관왕 차지
임영웅, 고척스카이돔서 열린 'MMA' 5관왕 차지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2.11.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아티스트·베스트솔로 남자·네티즌 인기상 등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감성장인’ 가수 임영웅이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MA 2022’(멜론뮤직어워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원 플랫폼 멜론 주최)에서 5관왕에 올랐다.

27일 멜론유직어워드에 따르면 임영웅은 26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 멜론 시상식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올해의 앨범’, ‘톱19’, ‘베스트 솔로 남자’, ‘네티즌 인기상’ 등을 받았다.

임영웅은 지난 5월 첫 정규음반(‘아임 히어로’(IM HERO))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그밖에 2021년 12월 데뷔한 걸그룹 ‘아이브’는 ‘올해의 신인상’, ‘올해의 베스트송’, ‘톱10’, ‘베스트 그룹 여자상’ 등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올해 여자 신인상에는 ‘아이브’와 함께 그룹 ‘뉴진스’가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세계적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올해의 레코드’, ‘베스트 그룹 남자’, ‘톱10’ 등 3관왕에 올랐다.

아래는 주요 부문 수상자 명단이다.

◇주요상에는 △올해의 아티스트 임영웅 △올해의 앨범 임영웅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 △올해의 레코드 방탄소년단 △올해의 베스트송 아이브 '러브 다이브'(LOVE DIVE) △올해의 신인 아이브·뉴진스 △톱 10 아이브·임영웅·(여자)아이들·멜로망스·비오·뉴진스·아이유·NCT 드림·세븐틴·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 베스트상에는 △베스트 솔로 남자 임영웅 △베스트 솔로 여자 아이유 △베스트 그룹 남자 방탄소년단 △베스트 그룹 여자 아이브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빅나티·10㎝ '정이라고 하자' △베스트 뮤직스타일 빅나티 △베스트 OST 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베스트 팝 아티스트 찰리 푸스가 받았다.

◇ 특별상은 △핫트렌드 르세라핌 △글로벌 아티스트 몬스타엑스 △네티즌 인기상 임영웅 △프로젝트 뮤직상 WSG워너비 △올해의 뮤직비디오 (여자)아이들 '톰보이'(TOMBOY) △원더케이 글로벌 아이콘 엔하이픈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스테이씨 △베스트 퍼포먼스(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베스트 퍼포먼스(여) 르세라핌 △퍼포먼스 디렉터상 류디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아이유 △송라이터 (여자)아이들 전소연 △세션상 최인성(베이스)·이신우(기타) 등이다.

vietnam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