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KDB 테크커넥트 데이' 개최…벤처·중견기업 제휴 지원
KDB산업은행, 'KDB 테크커넥트 데이' 개최…벤처·중견기업 제휴 지원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11.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 개최…24개 벤처기업 기술사업화 등 지원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KDB산업은행은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소재·부품·장비·바이오헬스 산업을 영위하는 벤처기업과 중견기업의 전략적 투자 기반 협력을 추구하는 ’KDB 테크커넥트 데이(TechConnect Day)‘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23일 양일간 열린 이 행사는 산업은행이 기술기반 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중견·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을 위해 2015년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는 ’벤처기업과 중견·대기업 간 전략적 제휴 지원 플랫폼‘이다.

벤처기업과 중견기업과의 일대일 비즈니스 밋업(Meet-up)을 주선해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벤처기업의 기술·아이디어와 중견기업의 자금·네트워크가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

올해 5번째인 이번 행사는 산업은행과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발굴한 24개 벤처기업과 11개 중견기업이 참여해 전략적 투자와 인수합병(M&A) 관련한 일대일 비즈니스 밋업이 총 33회 진행됐다.

그간 KDB 테크커넥트 데이는 다수의 벤처기업이 중견기업과 PoC(Proof of Concept), 기술 제휴, 판매 계약 등 다양한 사업협력의 성과를 창출해 왔다.

17개 벤처기업이 중견기업 등으로부터 430억원의 전략적 투자 유치에 했고, 4개사는 중견기업과의 M&A가 성사됐다.

산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산업은행의 벤처지원플랫폼 중 하나”라며 “벤처기업과 중견·대기업간 직접적 매칭을 지원함으로써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