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해안도로 16개 드라이브 코스, 카카오·네이버·T-MAP에 안내기능 탑재
호남해안도로 16개 드라이브 코스, 카카오·네이버·T-MAP에 안내기능 탑재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2.11.2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익산국토관리청)
(사진=익산국토관리청)

전북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호남 서남해안 지역의 수려한 해상경관과 연륙교, 연도교를 마주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16개소를 주요 플랫폼(카카오, 네이버, T-map)에 반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호남해안로드는 새만금 지역부터 시작해 백수해안도로, 섬과 섬을 연결하는 여수-고흥 간 해상도로 등 각 지역 특색에 맞춰 16개 코스로 구성했다. 
     
1코스 군산 새만금 해안도로부터 16코스 여수~고흥 간 백리섬섬길로 이뤄졌다. 

지금까지는 한국관광공사 운영하는 웹사이트·어플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직접 접속해 다운을 받아야만 해안로드 드라이브 코스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각 플랫폼(카카오, 네이버, T-map)과 협업을 완료해 ‘호남해안로드’ 또는 ‘호남해안로드 00코스’로 검색만 하면 서남해안 지역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를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각 16개 드라이브 코스에 대한 연장(km), 소요시간, 시·종점 등 공간정보를 제공한다. 
     
익산국토청은 올해 상반기 해안로드 지도 제작 및 안내표지판 정비를 완료했다. 이번에 플랫폼 반영까지 완료함으로써 관광객들이 서남해안 지역의 명품 해안도로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익산국토청 김용주 도로관리국장은 “코로나 시기에 답답했던 일상에서 관광산업이 점차 확대되는 시기에 호남 서남해안 지역에 수려한 경관과 명품 해상교량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