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청년 희망 기금 '넥스트 스테퍼즈' 참가자 모집
두나무, 청년 희망 기금 '넥스트 스테퍼즈' 참가자 모집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2.11.2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근로 청년 400명에 최대 360만원 무상 지원
(사진=두나무)
(사진=두나무)

두나무는 취약계층 청년 희망 기금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에서 자산형성지원 부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는 지난해 고객예치금 이자수익 58억원을 투입해 금융지원에서 소외된 청년을 돕기 위해 조성된 희망기금이다. 금융지원, 자산형성지원 등 총 2가지 사업으로 구성됐다.

이번 모집하는 부문은 자산형성지원으로 참가자 모집은 오는 12월5일부터 9일까지다. 해당 지원 사업은 참가자가 일정 금액을 1년 간 저축하면 금액에 따라 적립금을 1대 1로 매칭해 2배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총 4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신청 조건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들 중 본인 근로소득이 세전 월 200만원 이하인 경우다.

두나무는 참가자 선정을 위해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친다는 계획이다. 지원의 필요성과 미래 설계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 자립자금 적립 계획 및 목표의 명확성, 지원 이후 효과성 등을 종합 검토할 예정이며, 내년 1월 중으로 대상자 선정을 마친다는 방침이다.

선발된 이들은 금전지원에 더해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도 받을 수 있다. △부채 및 신용관리, 지출관리 등 재무상담을 지원하는 ‘금융 멘토링’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준비 등 취업을 위한 ‘일자리 멘토링’ △미래비전 설계 및 일상생활 문제 해결을 위한 ‘커리어·라이프 코칭’ 중 하나를 선택해 총 8회에 걸쳐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금융교육 및 오프라인 비전 워크숍이 제공될 예정이며, 향후 자립적인 금융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1대 1 사후관리까지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신분증과 주민등록 등본, 근로확인 증빙서류 등의 구비서류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매달 늘어나는 자산을 통해 희망을 더하고 멘토링과 함께 인생 방향을 설계해 청년들의 목표를 이루는 데 큰 힘이 됐으면 한다”며 “미래사회 주역인 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자산형성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