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다, 학교 기출 서비스 출시…하이퍼 로컬 교육 플랫폼 확장
콴다, 학교 기출 서비스 출시…하이퍼 로컬 교육 플랫폼 확장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2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학군지 학교 내신 시험 문제 및 해설 제공
학교 기출 서비스 소개 이미지.[사진=콴다]
학교 기출 서비스 소개 이미지.[사진=콴다]

매스프레소가 학교 기출 서비스를 통해 하이퍼 로컬 교육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

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는 중, 고등학교 내신 기출 문제와 해설을 제공하는 학교 기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학교 기출 서비스는 콴다 인앱 결제 상품으로 대부분 동네 학원을 통해서만 접근 가능했던 내신 기출 자료를 디지털로 구현해 저렴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서울대 등 주요 대학이 정시 전형에도 내신을 반영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내신 중요도가 높아지는 추세로 자율형 학습을 하는 학생들이 기출 자료를 얻기 위해 학원을 별도로 등록하지 않아도 돼 사교육 부담을 줄일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학교 기출 서비스는 △시험지 △정답 △해설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됐다. 자신이 재학 중인 학교를 비롯해 주요 학군지 학교들에서 출제한 내신 시험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험지와 정답만 제공해왔던 기존 내신 기출 서비스와 달리 모든 문제에 대해 자체 제작된 해설이 제공된다. 기출문제를 제공하는 서비스 중 모든 문제에 대해 해설을 제공하는 것은 매스프레소가 처음이다. 현재 서울, 경기 지역 중2~고2 학년 수학 과목에 한해 서비스되고 있으며 콴다 앱 내에서 구매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매스프레소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해설 △출제 예상 문제 △고난도 문제 △최다 빈출 문제 △교과서 변형 문제 △오개념 점검 핸드북을 묶은 ‘내신 만점 패키지’를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문항 반응 이론 알고리즘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진단평가를 무료로 제공해 단 5개의 문항만으로 학습자의 등수를 정확하게 예측해준다.

서비스 출시를 담당한 서은선 사업본부장은 “콴다의 학교 기출 서비스는 지금까지 오프라인으로만 접근할 수 있었던 하이퍼 로컬 학습 콘텐츠를 디지털로 옮겨 교육의 지역적, 물리적 접근성을 높인 케이스”라며 “앞으로도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여 교육의 모든 영역이 콴다 플랫폼 내에서 유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혁신을 계속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1월 출시한 콴다는 모르는 문제 사진을 찍으면 AI가 판독하여 5초 이내에 문제 풀이와 관련 유형, 개념 영상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올해 10월에 7000만 가입자를 돌파하며 최근 2년간 국내에서 카카오톡 다음으로 많이 다운받는 앱으로 자리 잡았다. 콴다의 해외 가입자 비중은 87%에 육박하며 베트남에서는 동남아 ‘슈퍼 앱’으로 불리는 그랩의 안드로이드 MAU보다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