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윤지현 서울대 교수 사외이사 선임…푸드서비스·마케팅 전문가
식신, 윤지현 서울대 교수 사외이사 선임…푸드서비스·마케팅 전문가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11.1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듀대 졸업 후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교수 재직
푸드테크 비즈니스 전반에 제안·자문 역할
윤지현 서울대 교수.[사진=식신]
윤지현 서울대 교수.[사진=식신]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신임 사외이사로 푸드서비스·마케팅 전문가인 윤지현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윤지현 신임 사외이사는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및 경영학과 졸업 후,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에서 호텔 레스토랑 경영학 석사를 마치고 퍼듀대학교에서 호스피탈리티 및 관광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3년부터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현재 서울대학교 지속가능발전연구소 지속가능발전교육센터 센터장이며, 서울대학교 AI연구원 AI-Food 선도센터, SNU푸드테크센터의 참여 연구원이다. 또한 푸드서비스 식재료 DB 구축을 위한 정부과제와 SNU공학컨설팅센터의 식품시장 탐색 관련 산학협동과제 등의 연구책임을 맡고 있는 푸드테크 및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이다.

윤지현 신임 사외이사는 앞으로 주요 경영이슈를 포함한 푸드테크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제안,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기업 경쟁력 제고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할 계획이다.

식신은 △22만 명의 직장인들이 사용하는 모바일식권 ‘식신e식권’과 △300만 사용자가 이용 중인 맛집 서비스 ‘식신’ 서비스 △한국형 트립어드바이저를 지향하는 실물경제 연동 외식 특화 공간 메타버스 ‘트윈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