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퓨처랩 '취업전략' 누적 조회 2000만건 돌파
잡코리아, 퓨처랩 '취업전략' 누적 조회 2000만건 돌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 자소서, 인적성면〮접 후기 등 구직자 호응
퓨처랩 취업전략 카테고리.[사진=잡코리아]
퓨처랩 취업전략 카테고리.[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는 구직자에게 핵심정보를 제공하는 퓨처랩 ‘취업전략’ 카테고리의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잡코리아가 지난 3월 선보인 퓨처랩은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핵심정보만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다. 퓨처랩 서비스 내 취업전략 카테고리는 △합격 자소서 △인적성면〮접 후기 △합격스펙 △취업특강 등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 중 합격 자소서와 인적성면〮접 후기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이달 초 2000만건을 넘어섰다.

합격 자소서는 서류전형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를 구직자가 지원 기업 별, 합격 시기 별로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다. 현재 총 7300여건의 합격 자소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누적 조회 수는 1500만 건에 달한다. 월 별 조회수는 대기업 공채가 몰린 3월과 9월에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역대 조회 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는 삼성전자의 합격 자소서였다.

인적성면〮접 후기는 다양한 기업의 직무별 인적성 검사 유형, 면접 질문, 면접 분위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다. 현재 1만8600여 건의 후기를 살펴볼 수 있으며 누적 조회 수는 600만 건이다. 조회 수는 5월에 가장 높았으며 현대모비스의 인적성면〮접 후기가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원하는 기업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해당기업과 관련산업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한 후 효과적인 전략을 세워야 하는데 신입 구직자는 이 과정에서 막막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퓨처랩을 통해 구직자를 위해 다양하고 엄선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퓨처랩은 △취업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진로탐색’ △기업의 현재를 파악하고 미래까지 가늠해 볼 수 있는 ‘기업심층분석’ △선배들의 실제 합격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취업전략’ △공기업 모의고사나 문서서식 등 취업을 위한 자료를 모아둔 ‘취업실전 TOOL’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