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2023 수능 풀서비스 제공... 18일 가채점 분석 설명회
이투스, 2023 수능 풀서비스 제공... 18일 가채점 분석 설명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15 14: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역별 등급 컷부터 지원가능 대학까지 예측해주는 '풀서비스' 제공
수능 가채점 분석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소개 이미지.[사진=이투스에듀]
수능 가채점 분석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소개 이미지.[사진=이투스에듀]

이투스에듀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가 오는 17일 시행되는 2023학년도 수능 직후 실시간 등급 컷부터 지원가능 대학까지 예측해주는 ‘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투스는 수능 당일인 17일에 △빠른 채점 △영역별 실시간 등급 컷 △지원가능 대학 예측 △해설강의 등 온라인 풀서비스를 통해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다음날인 18일에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의 ‘2023 수능 가채점 분석’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수능 풀서비스는 이투스 사이트 내 ‘입시채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시험 당일 채점을 완료한 회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장 빠른 정시 합격 예측 서비스인 ‘모지 이용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이투스는 채점을 완료한 수험생들에게 △응시 영역별 총점이 같은 동점자의 성적 비교 △표준점수, 백분위로 예측해보는 나의 전국 등수 △내 점수로 갈 수 있는 군별 지원 가능대학의 최저점과 최고점을 그래프 형태로 보여줘 입시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 수능 다음날 저녁 7시부터는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통해 올해 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대학별 고사 응시 여부 기준과 수험생들이 수능 이후 정시 지원 플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에서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23 가채점의 로드맵을 찾아라’를 주제로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논술 및 면접 응시 판단 가이드 △수능 성적 발표 전 정시 플랜 △2023 정시 지원 변수와 대응 전략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온라인 설명회는 이투스 홈페이지를 비롯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2023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 자료집과 정시 배치표, 2023 수능 이후 대학별고사 일정표 등 대학 입시에 꼭 필요한 자료를 이투스 사이트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투스에듀 산하 계열인 강남하이퍼학원, 청솔학원도 11월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2023 수능 가채점 분석 현장 설명회’를 진행한다.

특히 최상위권 의대입시를 전문으로 하는 강남하이퍼학원 의대관에서는 2023 수능 가채점 결과 및 2022 의약학계열 정시 지원 결과 분석을 토대로 올해 의약학계열 정시 지원 체크 포인트를 살펴볼 예정이다. 설명회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