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중소상공인 전문관 '가치상점' 오픈
SSG닷컴, 중소상공인 전문관 '가치상점' 오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1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 판로 확대 지원 통한 동반성장 취지…가치소비 일상화 추세 고려
가치상점 대표 이미지.[사진=SSG닷컴]
가치상점 대표 이미지.[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자체 상품과 행사를 한데 모은 모바일 중소상공인 상생관 ‘가치상점’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가치상점’에서는 신선,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등 장보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약 800개 중소상공인 파트너사의 5000종 상품을 선보인다. 전문관 이름은 ‘가치’와 ‘같이’라는 낱말의 발음이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중소상공인과 가치 있는 동행을 위한 상점’이라는 뜻을 담아 지었다.

이곳에서는 기존 운영해왔던 쓱닷컴 ‘소상공인 전문관’ 상품을 비롯해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같은 유관 기관, ‘경북세일페스타’ 등 지자체 지원사업과 연계한 상품과 행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사이소’, ‘강원더몰’, ‘남도장터’, ‘e경남몰’, ‘우체국쇼핑’ 등에서 취급하는 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자신있게 추천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 상품' 탭도 만들었다. 중소상공인이 판매하는 농특산물, 가공식품 중 품질이 특히 우수한 상품을 쓱닷컴 식품 바이어들이 직접 엄선해 제안한다.

이번 전문관 신설은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을 모색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앞서 SSG닷컴은 소상공인 전문관을 통해 우수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지원해왔다. 농업회사법인 ㈜다농이 운영하는 브랜드 ‘다농이네’ 제철 농산물이 대표적인 사례로 이 업체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하는 등 입점 이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치소비가 일상화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 장보기 고객들이 지역 특산물과 소상공인 상품을 한 곳에서 더 간편하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실제로 SSG닷컴 소상공인 전문관 일 순방문자 수(UV)는 지난 6개월간 매월 15% 이상 늘어나기도 했다.

한편 쓱닷컴은 ‘가치상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같이하는 가치소비’ 행사를 연다. ‘장흥 명품구이 한우세트’, ‘해남 절임배추’, ‘영광 민물장어’ 등 제철 먹거리와 ‘키리아 KF94 마스크’, ‘크린업 중성 액체세제’와 같은 일상용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가치상점을 통해 우수한 파트너사를 지속 발굴하고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취급 상품군을 비식품까지 확대 중이며 모바일 광고와 라이브 방송 등의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