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더플코트 원조 '글로버올' 국내 정식 론칭
이랜드, 더플코트 원조 '글로버올' 국내 정식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1.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5년 인수 후 처음…온·오프 투트랙, 레트로 감성 소개
글로버올 화보컷[이미지=이랜드]
글로버올 화보컷[이미지=이랜드]

이랜드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글로버올(Gloverall)’을 한국에 정식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버올은 1951년부터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클래식한 디자인의 더플코트를 선보이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버올은 고전 클래식한 스타일에 높은 품질, 장인정신의 진정성·서비스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습한 영국의 특수한 기후 상황으로 이탈리아산 울 패브릭 등 프리미엄 소재만 사용하며 고도로 숙련된 장인들과 긴밀히 협력해 모든 제품을 수공예로 제작한다.

이랜드는 지난 1995년 글로버올을 인수, 25년 넘게 운영 중이다.

이랜드는 올 겨울 글로버올을 국내에 정식 론칭한다. 더플코트를 선두로 여러 겨울 아우터와 의류를 선보인다.

글로버올은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한다. 분더샵, 바버샵 등 감도 높은 오프라인 편집숍과 협업해 글로버올의 핵심 상품 몬티 더플코트, 피코트, 재킷 등을 소개한다. 또 29CM, 무신사 등 온라인 플랫폼 진출을 통해서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들에게 글로버올의 레트로 감성 헤리티지를 소개한다.

올해 연말까지는 각 편집숍과 플랫폼,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글로버올의 헤리티지 감성을 전달하면서 상품을 소개하는 데 집중한다. 내년부터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오프라인 매장 확대로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이랜드 글로버올 관계자는 “그 동안 글로버올은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클래식을 트렌드에 맞게 고객에게 제안하는 방식으로 소통해 왔다”며 “올해 국내에 공식 론칭하면서 상품을 다양화하고 토털 TD 캐주얼 브랜드로 새롭게 리뉴얼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