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 스마트해법, '스마트 화상 솔루션' 오픈
천재교과서 스마트해법, '스마트 화상 솔루션' 오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0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해법 원격 화상 수업·미러링 서비스 제공
스마트 화상 솔루션’ 오픈 이미지.[사진=천재교육]
스마트 화상 솔루션 오픈 이미지.[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스마트해법 수학·영어가 언제 어디서나 학습 및 코칭이 가능한 ‘스마트 화상 솔루션’을 선보였다.

7일 천재교육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화상 솔루션은 교사와 학생이 전용 학습기기를 통해 1:1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원격 화상 수업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학생의 학습 화면을 교사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미러링’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원격 화상 수업 시스템은 실제 공부방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처럼 수준별 분반이 가능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자료 공유 기능 및 판서 기능으로 더욱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참여자들간의 실시간 채팅 기능 및 교사와 1:1 비밀 채팅 기능을 제공해 소통의 불편함 없이 원활한 학습이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미러링’ 서비스는 전용 학습기기에서 진행되는 학생의 학습 화면을 교사가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학습 내용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과 코칭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현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해법만의 단독 보유 기술로 현재 개발이 완료됐으며 내년 1월부터 본격 상용화할 예정이다.

나상균 천재교과서 FC사업부문 부문장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 화상 솔루션을 통해 학습결손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많은 지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교사와 학생, 학부모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해법 수학·영어는 지난 10월 초 ‘스마트러닝’을 오픈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