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11월 2주, 워킹데드가 게임 속으로…컴투스홀딩스 외 5가지 게임
[PC방] 11월 2주, 워킹데드가 게임 속으로…컴투스홀딩스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11월2주 ‘PC방’은 좀비 기반 게임을 준비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된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구글 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서 습격 이벤트를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M'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홀딩스-‘워킹데드: 올스타즈’,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 선정

컴투스홀딩스의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구글 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로 선정됐다. 구글 플레이는 매년 말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개최해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과 앱을 발표한다.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은 온전히 구글 플레이 이용자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이달 14일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되며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최종 우승작은 이달 30일 공개된다. 후보에 오른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 IP를 활용해 제작된 수집형 RPG다. 워커로 가득한 세상에서 벌이는 생존자들의 사투를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다. ‘워킹데드’ 코믹스의 인기 원작 캐릭터들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창작 캐릭터들도 게임에 등장해 한층 확장된 워킹데드 세계관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 달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락스타 게임즈-GTA 온라인에서 습격 이벤트 공개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서 11월 동안 진행되는 습격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공개했다. 한 달 동안 모든 클래식 습격의 계획 준비 임무에서 두 배의 GTA 달러와 RP를, 심판의 날 습격의 준비 임무에서 1.5배의 GTA 달러와 RP를 제공하며 3주 내 모든 습격 피날레를 완료하면 추가로 2백만 GTA 달러를 지급한다. 또한 심판의 날 습격을 플레이하면 보상으로 추가 50% GTA 달러와 RP, 클리포트 후드티를, 보그단 문제를 완료하면 클리포드 바시티 부머 재킷을 획득할 수 있다. 습격 진행이 수월하도록 정보 약탈, 보그단 문제, 심판의 날 시나리오 준비 비용과 방독면 등도 최대 50% 할인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일까지 습격 중 플리카 작업을 완료한 플레이어에게 두 배의 보상이 지급되며, GTA+ 회원이라면 GTA 달러가 50% 추가 지급돼 총 3배의 보상을 얻게 된다. 같은 기간 길거리 레이스, 스피드 호송대(리믹스)에서도 두 배의 보상을 지급해 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미르M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미르M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모바일 MMORPG '미르M'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글로벌 사전예약을시작했다. 미르M 글로벌은 원작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 정통 계승작이자 블록체인 열풍을 일으킨 미르4 글로벌의 후속작이다. 올해 6월 한국에 먼저 출시돼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등 주요 마켓 매출과 인기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게임성을 계승했으며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해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수준의 성장 자유도도 누릴 수 있다. 미르M 글로벌은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라는 부제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채집·채광·낚시 등을 중심으로 미르대륙을 누비는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아이톡시-‘아스텔리아 로얄’ P2E로 선보인다

아이톡시는 P2E 전문 퍼블리셔 젤릭서 랩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아스텔리아 로얄’을 P2E(Play to Earn)로 출시한다. ‘아스텔리아 로얄’은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정통 3D MMORPG로 게임 내에서 소환수 개념의 ‘아스텔’을 동시에 3종류까지 함께 PVP와 PVE를 포함한 모든 콘텐츠에 소환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스튜디오8에서 개발하고 아이톡시에서 국내 퍼블리싱을 하고 있다. 스튜디오8에서 개발한 ‘아스텔 오브 아트라(AoA)’는 ‘아스텔리아 로얄’의 리소스로 탄생한 P2E로 다양하고 매력 있는 아스텔을 NFT(대체불가토큰)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톡시는 ‘아스텔리아 로얄’의 국내외 퍼블리싱 판권은 물론 PC방 사업권, 채널링 사업권까지 전세계 독점으로 갖고 있다.

라그나로크X 사전예약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사전예약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국내 사전예약 돌입

그라비티가 3일부터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라그나로크X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을 장식하는 타이틀이다. 원작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리면서 게임 스케일은 한층 더 방대하게 확장했으며 ‘Next Generation’이라는 부제처럼 새로운 세대의 등장을 알리는 스토리, 다채로운 콘텐츠, 아기자기한 인터페이스 등으로 캐주얼적인 부분을 더욱 강화했다. 라그나로크X는 새로운 매력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출시 지역마다 메가 히트를 기록했고 지난 10월 진행한 국내 CBT에서도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국내 사전예약은 11월 3일부터 론칭 전까지 양대 마켓 및 별도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국내 론칭 후 헌팅캡 머리 장식, 50만 제니, 모험 도움 패키지, 기본 요리 패키지 등을 증정한다. 또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 참여 시 포링의 파티 모자, 성장 도움 패키지, 10만 제니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네오위즈-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이 이용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인 ‘길드 레이드’에서 퍼즐 스킬을 사용할 경우 소모되던 플레이 타임이 일시적으로 정지된다. 또 ‘캠페인’, ‘천공의 섬’, ‘도전의 탑’ 등 다양한 PvE 콘텐츠에서 전투 실패 시 활동력이 차감되지 않게 변경된다. 천공의 섬 내 중형 및 소형 섬의 경우 한 번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추후 섬이 재등장하더라도 바로 오픈된다. 여기에 PvP 콘텐츠인 ‘길드 전쟁’의 경우 전투의 결과에 따라 매칭 대상의 확률이 변경된다. 전투 승리 및 패배 길드끼리 매칭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이와 함께 4~5성 영웅들을 빠르게 육성시킬 수 있는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캠페인 4-10을 클리어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처음 접속한 날부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모든 미션 보상을 획득할 때까지 유지되며 ‘성장 재화’, ‘고급 계약서’, ‘무기 강화 재료’ 등 푸짐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3성 조력자 ‘타키’도 추가됐다. 11월 시즌패스 구매 시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