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홈런 2.0' 정체성 담은 신규 BI 공개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2.0' 정체성 담은 신규 BI 공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틀·초등·중등 통합적 관리될 수 있도록 디자인
아이스크림홈런 신규 BI.[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홈런 신규 BI.[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인 ‘아이스크림 홈런’이 2세대 스마트러닝으로서의 시작을 알리며 새로운 BI(로고)를 공개하고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2일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아이들을 위한 진정한 교육을 이끌어가겠다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교육 철학과 사상을 재정립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아이스크림 홈런 2.0’의 BI를 선보였다. 올 상반기부터 10개월에 걸쳐 글로벌 독립 광고대행사 ‘TBWA’와 국내 디자인 스튜디오 ‘파운드·파운디드’와 협업해 내놓은 결과물이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신규 BI는 기존의 재미있고 친근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아이스크림 홈런의 리틀·초등·중등 서비스들이 통합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아이스크림 홈런을 대표하는 오렌지 컬러의 원을 응용했다. 원은 모든 도형의 기초이며 존재만으로도 완결성을 가지고 스스로 운동성을 가지는 도형이라는 점에서 착안했다.

오렌지 컬러의 원을 중심으로 연령별 아이콘을 적용해 제품별 아이덴티티도 살렸다. 통통 튀는 옐로우 컬러는 ‘리틀 홈런’, 균형과 조화 그리고 점진적인 성장을 의미하는 그린 컬러는 ‘홈런 초등’, ‘홈런 중등’에는 안정성과 신뢰감 그리고 자신감을 상징하는 블루를 입혔다. 오렌지 컬러의 원에서 다채롭게 색과 도형이 확장되는 모습은 아이가 아이스크림 홈런을 통해 즐겁게 학습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2.0 리뉴얼을 맞아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이번 리뉴얼 캠페인의 대표 광고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홈런의 업그레이드된 학습기와 국내 최대 데이터 분석 AI생활기록부 서비스의 상세 정보 및 이벤트 소식들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 관계자는 “2세대 스마트러닝 시대를 개척하는 아이스크림 홈런 2.0의 철학과 뜻이 응축돼 담긴 것이 이번 새로운 BI와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이라는 슬로건”이라며 “아이들이 공부에 재미를 붙이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매력적인 모습을 갖추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 콘텐츠와 서비스의 품질은 물론 새로운 BI와 제품 등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