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집중 접수
서대문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집중 접수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2.11.0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정책관련 의견, 위법·부당 행정행위, 예산낭비 사례 등
(사진=서대문구의회)
(사진=서대문구의회)

서울시 서대문구의회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주민 의견을 집중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구의회는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주민의견’을 연중으로 접수 받고 있는 중이다.

다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 깊이 듣고자 보름간 집중 접수 기간을 갖는다.

접수내용은 위법·부당 행정행위나 예산낭비 사례, 구 주요 시책이나 사업에 대한 개선 의견 등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재판· 수사 중인 사건, 직무와 관련 없는 사항은 제외한다.

구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올해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 처리 결과는 행정사무감사 후 개별적으로도 통보한다.

의견 접수는 서대문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서대문구의회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열린마당->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을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또 전화, FAX, 우편, 직접방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이다.

기타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의회사무국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대문구의회 이동화 의장은 “구민들이 보내는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우리 구를 발전시키고 투명한 행정집행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우리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병남 기자

bn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