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게임즈 온 AWS 2022' 참가… AI 연산 게임 소개
웅진씽크빅, '게임즈 온 AWS 2022' 참가… AI 연산 게임 소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0.2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환 연구소장 "게이미피케이션 영역 함께 넓혀나갈 인재, 개발사 환영"
AWS 컨퍼런스 모습.[사진=웅진씽크빅]
AWS 컨퍼런스 모습.[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주최로 2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Games on AWS 2022(게임즈 온 아마존웹서비스 2022)’에 파트너사 부스로 참가했다.

‘Games on AWS 2022’는 게임 개발자 및 비즈니스 종사자를 위한 컨퍼런스로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개발과 운영에 유용한 기술 및 국내외 대표 게임사들의 다양한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고 있는 웅진씽크빅은 이번 행사에서 AI기반 초중등 연산 앱 ‘매쓰피드’를 연동한 게임 ‘지니의 매쓰팜’, ‘고!파일럿’과 AI학습지 ‘웅진스마트올’ 내 구현된 ‘스마트올 메타버스’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현장 방문객 대상 ‘매쓰피드’ 굿즈를 제공하는 다트 게임을 진행하고 게임 인력 리쿠르팅 관련 설문 조사 이벤트를 통해 특별 전형을 소개했다.

정진환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은 "교육에 게임적 요소를 더해 학습자들의 참여와 몰입도를 높이는 연구를 다방면으로 진행 중”이라며 “게이미피케이션 영역을 함께 넓혀나갈 개발자 및 개발협력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매쓰피드’는 사칙연산부터 소수와 분수, 간단한 방정식 등 수학 연산 문제풀이를 제공하는 앱으로 현재 한국 포함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글로벌 140여 개 국가에 서비스 중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