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남도 숙박 할인 이벤트 실시
완도군, 남도 숙박 할인 이벤트 실시
  • 정정훈 기자
  • 승인 2022.10.2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 숙박업소 이용 시 숙박료 2~4만원 할인
(사진=완도군)
(사진=완도군)

전남 완도군은 광주·전남 외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남도 숙박 할인 빅(Big) 이벤트’를 실시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30일까지 숙박비 이벤트 신청서를 군에 제출한 후 지정된 숙박업소를 이용하면 숙박비 일부를 할인받게 된다.

지정된 숙박업소는 완도군청 홈페이지-군정정보-행정정보-고시공고(제838호)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숙박비는 10만원 이상 발생하면 4만원, 7만원 이상은 3만원, 7만원 미만은 2만원을 할인 받는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할인 혜택은 1회에 한하며, 순수 관광 목적이 아닌 정치․종교․행정기관 등 주최 행사, 여행사 인솔 단체 관광,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대실 이용 등은 제외된다.

숙박비 할인 신청 방법은 완도군에서 지정한 숙박업소 중 1개소를 선택해 숙박업소에 유선 예약한 후, 신청 서류(신청서, 주민등록 초본)를 군 관광과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 알림을 받은 관광객은 신분증 지참 후 공시 가격에서 할인금을 제외한 최종 금액을 결제한 다음 영수증을 숙박업소에 제출하고 이용하면 된다.

숙박업소는 숙박비 할인 후 청구서를 군에 제출하면, 군에서는 증빙 자료를 검토 후 14일 이내 청구 금액을 지급한다.

할인액 청구 방법은 숙박비 할인 후 청구서를 군에 제출하면, 군에서는 숙박업소에 제출(직접 방문 또는 등기 우편)한 증빙 자료를 검토 후 14일 이내 청구 금액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시공고(제838호)를 참고하거나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숙박비 할인 이벤트를 통해 외부 관광객 유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관광객이 지정 숙박업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jhje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