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가을 맞이 '가든전시회' 행사 선보여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가을 맞이 '가든전시회' 행사 선보여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0.21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대상 자연 및 환경교육 특화 프로그램
가든전시회.[사진=레인보우가든]
가든전시회.[사진=레인보우가든]

영유아들이 자연과 친숙해질 수 있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 선을 보인다.
 
장원교육의 환경 교육 프로그램 레인보우가든은 가을을 맞아 ‘가든 전시회’ 행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은 영유아들이 자연과 친숙해지고 환경 인식 개선을 돕는 교육기관용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텃밭과 정원 가꾸기, 반려식물 키우기 등 친환경적인 교육으로 생명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환경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을 맞아 레인보우가든이 ‘가든전시회’ 체험과 ‘미니 테라리움 만들기’ 활동을 제공한다. 가든전시회는 가을 정원을 산책하며 단풍이 든 나뭇잎, 열매, 꽃의 변화를 관찰하고 수집한 자연물을 이용해 액자, 새집, 선캐쳐 등을 만들어 전시해보는 행사다. 특히 수집한 나뭇잎을 동물 가면에 붙여서 나만의 ‘가면’을 만들 수 있도록 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준다.

‘미니 테라리움 만들기’는 후마타 고사리를 이용해 작은 정원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이다. 유리그릇이나 작은 유리병 안에 식물을 재배하는 가드닝 활동인 ‘테라리움’을 아이들이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다. 식물 모종, 색 모래, 작은 미니어쳐 등으로 나만의 화분을 제작해보며 식물의 소중함을 배우도록 했다.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관계자는 “아이들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을 관찰하고 자연 생활에서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가을 맞이 맞춤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자연에 대한 고마움은 물론, 자연물을 활용한 창작활동으로 성취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레인보우가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