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여성 R&D 인력 채용박람회' 공식 운영 맡아
인크루트, '여성 R&D 인력 채용박람회' 공식 운영 맡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0.1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60개 이상 기업 참여
여성 R&D 인력 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인크루트]
여성 R&D 인력 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인크루트]

인크루트는 이달 25일 오후 1시부터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하는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WiTeck) 주최 ‘2022 산업현장 여성 R&D 인력 채용박람회(여성 R&D 인력 채용박람회)’의 운영사로 선정, 행사 전반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는 여성 엔지니어의 경력 단절 예방 및 경력 복귀를 위해 다양한 취업 및 창업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단체다. 여성 R&D 인력 채용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도 ‘2022년 산업현장 여성 R&D 인력 참여 확산 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이공계 여성 인재들이 산업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채용 연계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LG전자, KT, SK텔레콤, 포스코, 현대자동차 등 60여 개 이상 기업이 참여한다.

인크루트는 다년간의 채용박람회 운영 경험을 살려 네이버 포함 참가 기업들의 채용설명회와 채용관 운영을 지원한다. 더불어, 이공계 여성 구직자를 위한 명사 특강(KT AI2XL센터 배순민 소장)과 산업현장의 미래를 주제로 여성공학기업인 패널 토론, 기업 현직 담당자를 통해 생생한 현장 직무 관련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박람회에 현장 참여한 구직자를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선착순으로 치킨 기프티콘과 스타벅스 카드를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와 설문조사 참여 시 추첨으로 갤럭시워치5과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정규 인크루트 취업지원본부장은 “이공계 취업 준비에 도움될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국내 여성 이공계 인재들을 위해 특별히 진행하는 채용박람회에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 R&D 인력 채용박람회의 공식 홈페이지는 오는 12월 말까지 유지, 참여 기업 정보와 모집 직무 등을 제공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