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행복로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의정부 ‘행복로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2.10.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권 활성화 기여. 시민들에 기쁨. 힐링 제공

경기도 의정부시는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행복로 상권을 중심으로 동시다발적으로 연계해 개최한 ‘행복로축제’가 시민들과 지역 소상공인, 지역 문화예술인의 열띤 호응을 얻으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18일 밝혔다.

행복로축제는 쇼핑·공연·문화·예술 등 4가지 테마 속 13개 축제가 모인 축제 플랫폼으로써, 상권에는 활기를 불어넣고 시민들에게는 기쁨과 힐링을 제공했다.

행복로축제는 뷰티페스티벌, 리마인드 웨딩 페스티벌, 딱지치기·알까기·줄넘기 페스타, 에코페스타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전통시장 쇼핑 페스타, 행복로 영수증 페이백, 지하도 상가 쇼핑 페스타, 의정부 부대찌개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같은 기간 민락 2지구 상권에서는 민락맥주축제를 진행했으며, 상권의 특성을 살린 콘텐츠(축제)가 상권 브랜드 가치 제고와 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더불어 의정부 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했던 기존의 행사들과는 달리, 행복로축제를 의정부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상권 중심지 행복로에서 개최해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갔다.

김동근 시장은 “행복로축제에 보내주신 성원으로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앞으로 행복로축제가 의정부 도시브랜드를 한 단계 끌어올릴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bn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