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 'EUHA'서 보청기 신규 솔루션 공개
와이덱스, 'EUHA'서 보청기 신규 솔루션 공개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10.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맞춤형 '모먼트 쉬어' 선봬…사운드 선호도 수집
EUHA 2022에서 모멘트 쉬어를 공개한 와이덱스 부스. [사진=와이덱스]
EUHA 2022에서 모멘트 쉬어를 공개한 와이덱스. [사진=와이덱스]

덴마크 보청기 와이덱스가 청기 청각기기 박람회 ‘EUHA’에서 새로운 보청기 솔루션 ‘모먼트 쉬어(Moment Sheer)’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EUHA는 지난 12일에서 14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보청기 청각기기 행사다.

와이덱스는 ‘모멘트 쉬어’에 대해 사용자가 가장 원하는 자연스러운 소리를 인공지능을 통해 찾아주는 최신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환경에 따라 강조하고 싶은 소리를 선택해 보청기 소리를 개인의 선호도에 맞춰 제공한다.

전세계 와이덱스 사용자의 사운드 선호도를 수집하고 즉시 이를 착용자에게 최적화된 사운드 권장사항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새로운 솔루션의 핵심기술이다. 와이덱스는 모먼트 쉬어가 기존 버전보다 10배 이상 많은 비교 결과를 통해 정취 요구 사항에 맞게 소리를 조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와이덱스 모멘트 쉬어에는 확장된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라이브러리는 착용자에게 부드러운 톤과 변조된 자연 소리를 통해 사용자를 이명을 진정시키는 이명완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올해 말 모먼트 쉬어를 국내 소비자에게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