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 시행
하나은행,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 시행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10.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업종 사업자 대상…금융교육·경영실무 노하우 공유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자립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 소호 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이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나은행이 금융, 세무, 노무, 부동산 등을 주제로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개인사업자를 위한 유익한 세금정보'를 주제로 비대면으로 진행한 1기에 이어 이번 2기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타격을 입었던 외식업종 소상공인이다. 현재 외식업을 영위중인 자영업자와 외식업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게 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교육에 비중을 뒀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 미아점에서 1개월간 매주 교육을 지원한다.

교육은 최신 외식업 트렌드와 마케팅·경영관련 필수정보, 금융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업계 유명 전문가를 초청해 경영 노하우와 매출관리, 메뉴개발 등 외식 경영 관련 전반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교육과정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 서비스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동반성장을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전국의 소상공인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