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10월 3주,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 출시…쿠쿠 외 7가지 가전
[가전숍] 10월 3주,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 출시…쿠쿠 외 7가지 가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10.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쿠쿠 무회전 플랫타입 전자레인지.[사진=쿠쿠전자]
쿠쿠 무회전 플랫타입 전자레인지.[사진=쿠쿠전자]

10월3주 ‘가전숍’은 가을을 맞아 다양한 가전·IT 신제품과 프로모션 소식들로 채웠다. 쿠쿠전자는 회전하지 않고 조리하는 전자레인지를 선보였다. 위닉스는 ‘컴팩트 건조기’를 셀렉트샵·무신사에서 단독 할인판매 한다.  SK매직은 직수 정수기 렌탈료를 20% 할인한다. 로지텍은 ‘K380’ 키보드 & ‘Pebble M350’ 마우스 신규 컬러를, 테라바디는 테라건 프로 5세대를 출시했다. 엘가토는 크리에이터 위한 마이크 ‘웨이브 디엑스’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구매자 대상 '김치는 메탈로 통하다'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LG전자는 올레드 플렉스로 ‘금성오락실’ 시즌3를 열었다.

◇쿠쿠- 무회전 플랫 타입 전자레인지 출시

쿠쿠전자는 최근 신제품 ‘무회전 플랫타입 전자레인지’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조리실 회전판을 없애고 평평한 바닥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모델이다. 바닥 전체를 이루고 있는 세라믹 플레이트에서 고주파가 배출된다. 사각지대 없이 균일하게 열을 입체적으로 전달, 음식물의 가운데와 가장자리의 온도 편차 없이 고르고 빠르게 데워준다. 용량은 20리터(ℓ)로 25cm 지름의 냉동피자 한판을 데울 수 있다. 조리실 내 별도의 부속품이나 구조물이 사라져 동급의 회전판 전자레인지에 비해 내부 공간 효율성이 높아졌다. 또 내부 공간 구조가 단순해져 청소도 용이하다. 최대출력 700와트(W)며 총 5단계로 출력을 조절 가능하다.

위닉스 컴팩트건조기 오가닉그린 색상.[사진=위닉스]
위닉스 컴팩트건조기 오가닉그린 색상.[사진=위닉스]

◇위닉스- ‘컴팩트 건조기’ 셀렉트샵·무신사 단독할인

위닉스는 오는 25일까지 셀렉트샵 29CM에서 컴팩트건조기 단독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혜택 적용시 22%까지 할인 가능하다. 추가 혜택으로 구매자 전원에게 1만원 신세계상품권이 증정 된다. 컴팩트건조기 모델은 지난 8월말 출시해 한달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혼자서 손쉽게 원하는 공간에 설치 가능하다. 또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2년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GD 어워드를 수상했다. 국내에서 생산됐고 위닉스의 초대형 텀블건조기 기술이 담겼다. 이 제품은 ‘센싱건조’를 통해 옷감 상태를 감지, 자동으로 건조시간을 조절 덜 마름, 과건조,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대형건조기 알고리즘은 드럼 내부 온도를 55도가 넘지 않도록 조절한다. 표준건조는 2.5kg, 최대건조는 4kg까지 가능하다.

◇SK매직- 직수 정수기 이해도 향상 프로모션…렌탈료 20% 할인 

SK매직은 10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 몰 ‘SK매직몰’에서 할인 프로모션 ‘국민 직수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직수형 정수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확한 제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SK매직 직수 정수기를 처음 이용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0월 한달 간 직수 정수기 렌탈 가입자에게 추가할인 10%를 적용해 월 렌탈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모델은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 △올인원 직수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총 4종이다.

로지텍 ‘K380 라벤더 레모네이드’, ‘Pebble M350 라벤더 레모네이드’.[사진=로지텍]
로지텍 ‘K380 라벤더 레모네이드’, ‘Pebble M350 라벤더 레모네이드’.[사진=로지텍]

◇로지텍- ‘K380’ 키보드 & ‘Pebble M350’ 마우스 신규 컬러 출시

로지텍은 최근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K380’과 무소음 무선 마우스 ‘Pebble M350’의 신규 컬러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K380은 달콤한 컵케익이 연상되는 ‘라벤더 레모네이드’, 담백한 오트밀 쿠키와 닮은 ‘샌드’ 2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Pebble M350은 라벤더 레모네이드, 샌드, 블루베리 등 3가지 새로운 색상으로 구성됐다. K380은 멀티 디바이스 연결성과 가볍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강점인 키보드 제품이다. 이지 스위치 기능으로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이 가능하다. Pebble M350은 슬림한 디자인과 무소음 클릭이 가장 큰 특징인 무선 마우스 제품이다.

◇테라바디- 테라건 프로 5세대 출시

‘테라바디(Therabody)’는 신형 마사지건 ‘테라건 프로 5세대’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라건은 ‘퍼커시브 테라피’ 기술을 적용한 전신 마사지건이다. 빠르고 강한 두드림을 통해 근육의 기동성,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통증과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 신제품은 독자적인 저소음 브러시리스 모터 2세대를 적용해 이전 세대보다 20% 소음을 줄였다. 반면 테라건 특유의 힘과 진동수는 유지했다. 새롭게 추가된 OLED 디스플레이로 마사지 부위, 속도 등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앱과 연동해 맞춤형 루틴도 설정 가능하다. 교체 가능한 팁은 총 6개로 신체 부위 별 최적화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USB-C타입 케이블과 충전기로 교체됐다.

엘가토 웨이브 디엑스 마이크+웨이브 XLR.[사진=엘가토]
엘가토 웨이브 디엑스 마이크+웨이브 XLR.[사진=엘가토]

◇엘가토- 크리에이터 위한 마이크 ‘웨이브 디엑스’ 출시

엘가토는 최근 크리에이터를 위한 XLR 마이크 ‘웨이브 디엑스(이하 웨이브 DX 마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마이크 제조사 르윗 오디오와 협업으로 설계했다. 모든 XLR 프리앰프 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함께 작동한다. 범위가 넓은 카디오이드 폴라 패턴(Cardioid polar pattern)으로 저음을 정확하게 포착하고 미세한 고음까지 잡아냄과 동시에 원치 않는 주변 소음은 제거한다. ‘웨이브 DX마이크’에 내장된 팝 필터는 파열음으로 인한 팝과 히스사운드를 줄인다. 단단한 강철 구조로 짜여져 내부 노이즈를 낮추면서 캡슐을 보호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김치는 메탈로 통하다' 프로모션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구매자 대상 ‘김치는 메탈로 통한다’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구매 시 메탈 김치통을 무상 증정한다. 증정품은 뛰어난 밀폐력과 낮은 기체 투과도로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까지 장기간 보관 가능하다. 냄새와 색배임도 적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상칸 내부의 커버·천장·선반에 메탈을 적용하고 커튼+를 더한 4면 메탈쿨링과 칸별 메탈쿨링이 탑재돼 냉기를 지킨다. 특히 설정한 온도에서 ±0.3도(℃) 이내의 편차를 유지해 음식을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다양한 김치 보관·숙성 모드와 함께 총 23가지 식재료 맞춤 보관기능을 탑재했다. 육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함께 활용하면 스마트한 관리가 가능하다.

LG전자 모델들이 시청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화면을 구부렸다 펼 수 있는 LG 올레드 플렉스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시청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화면을 구부렸다 펼 수 있는 LG 올레드 플렉스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올레드 플렉스로 ‘금성오락실’ 시즌3

LG전자는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지상 2층 규모로 금성오락실 시즌3을 내달 27일까지 운영한다. 금성오락실은 지난해 서울 성수동에서 처음 선보인 뉴트로 콘셉트의 올레드 TV 체험 공간이다. 이번엔 플렉스 아케이드(Flex Arcade) 존을 조성됐다. 20여대의 LG 올레드 플렉스를 통해 최신 게임부터 OTT 서비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LG 올레드 플렉스는 시청 환경에 맞춰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가변형 TV다. LG전자는 이마트24와 협업해 카페 공간 ‘이마트24 금성점’도 운영한다. 우주 속 행성을 연상시키는 색다른 콘셉트의 다양한 간식과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다. 19일엔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과 11번가, G마켓, 오늘의 집,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LG 올레드 플렉스가 출시된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