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당신의 뜻대로'…12일부터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 산업전
'디지털, 당신의 뜻대로'…12일부터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 산업전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10.1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교통체계·자율주행 분야 신제품·기술 공개
제1회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 산업전 포스터. (자료=국토부)
제1회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 산업전 포스터. (자료=국토부)

'디지털, 당신의 뜻대로'를 주제로 12일부터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 산업전이 개최된다. 이를 통해 지능형교통체계와 자율주행, 도심항공교통 관련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이 공개된다.

국토교통부는 한국도로협회, 코엑스와 함께 12~14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제1회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 산업전'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국토부는 최근 도로교통과 모빌리티·물류 분야의 기술 발전과 산업 변화에 따른 정보·기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기술 개발과 상용화를 촉진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문 전시컨벤션 플랫폼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 산업전을 기획했다.

산업전은 도로·교통·물류 산업 부문 전문 전시회로 '디지털 온 유어 웨이(디지털, 당신의 뜻대로)'를 주제로 열린다. 경기도자율주행센터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아마존 웹 서비스(AWS) 등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 관련 기업 등 50개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ITS(지능형교통체계) △자율주행 △스마트 도로 설계·건설 △UAM(도심항공교통) △스마트 물류·자동화 등 도로·교통·물류 산업 혁신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 부대행사로 산·학·연·관 전문가와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정책 세미나와 콘퍼런스도 열린다.

'스마트 모빌리티와 미래 도로 변화'를 주제로 12일 열리는 정책 세미나는 최근 이슈인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미래 도로 변화 방향에 대한 정보 교류와 논의가 이뤄진다.

콘퍼런스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스마트 모빌리티 및 물류 산업 혁신전략'을 주제로 13~14일 열린다. 13일에는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을 중심으로, 14일에는 스마트 물류 산업에 대해 각각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용욱 국토부 도로국장은 "급변하는 기술 발전과 다변화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행사가 연관 산업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 관람과 세미나, 콘퍼런스 참석 등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