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문화엑스포, 해군·공군의날 행사 개최
軍문화엑스포, 해군·공군의날 행사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2.10.0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해병대의 날과 공군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해군의장대 공연 장면(사진=엑스포조직)
해군의장대 공연 장면(사진=엑스포조직)

지난 7일 성황리에 개막된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에서는 다양한 전시 뿐 아니라 여러 체험 행사와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어, 관람객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9일 엑스포조직위에 따르면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9일과 10일에는 해군·해병대의 날과 공군의 날을 테마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한글날인 9일에 개최되는 해군·해병대의 날에는 취타대, 의장대, 사물놀이, 비보이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고,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나태주, 신인선의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상설무대에서는 마술, 비트박스, 보컬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며, 바다 해군·해병대 사진 전시회, 입체 퍼즐 맞추기 체험, 홍보물 증정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블랙이글스 공연 장면(사진=엑스포조직위)
블랙이글스 공연 장면(사진=엑스포조직위)

대체공휴일인 10일에 열리는 공군의 날에는 탐색구조 헬기 탑승 체험과 드론 조종 체험, 블랙이글스· F-35A VR 체험, 블랙이글스 종이비행기 제작 행사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공군의 날인만큼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3시 30분에 2번, 행사장 상공에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진행되며, 메인무대에서는 공군 군악의장대를 중심으로 모듬북, 퓨전국악 공연과 팬텀싱어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의 축하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유병훈 사무총장은 “세계 최초로 개최되는 軍문화엑스포인 만큼 육·해·공군, 해병대 각 군 뿐 아니라 해외 8개 군악대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라며, “행사기간 중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군의 멋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인이 함께하는 평화의 하모니 의장대 공연 장면(사진=엑스포조직위)
세계인이 함께하는 평화의 하모니 의장대 공연 장면(사진=엑스포조직위)

한편, 세계군악·의장콘서트와 로드 퍼레이드가 오는 22일까지 15일간, 엑스포 행사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메인무대에서 매일 오후 1시 30분에 진행되는 군악·의장콘서트는 우리 국군을 대표하는 국방부와 육·해·공군, 해병대·진해기지사령부 군악의장대대를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말레이시아 등 8개국 해외 군악대가 참가해 평화의 하모니를 울릴 예정이다.

국가와 군을 대표해 콘서트에 참가하는 군악의장대는 군악 연주와 의장시범은 물론, 대중가요와 댄스 그리고 국악공연 등 다양한 장르를 활용해 풍성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매일 오후 3시 30분부터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진행되는 로드퍼레이드에서는 국내 및 해외 군악대를 비롯한 군사경찰 모터사이클 시범단, 태권도 시범단 등이 함께하는 행진이 진행된다.

군문화의 핵심, 세계 각 국의 군악·의장대가 펼치는 군악·의장 콘서트와 로드 퍼레이드는 ‘세계군문화엑스포’에 걸맞는 핵심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軍문화를 주제로 개최되는 세계 최초의 국제행사로, 그동안 육군 중심으로 진행된 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와는 달리 충남도와 계룡시, 그리고 국방부(3군, 해병대)가 함께 준비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