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현대캐피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10.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IT·해외사업 등 7개 분야
(이미지=현대캐피탈)
(이미지=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은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전략기획 △디지털·IT △Auto 사업 △금융사업 △리스크관리 △해외사업 △경영지원 등 총 7개다.

특히 해외사업 부문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된다.

해당 부문에서는 해외 경험과 더불어 이탈리아어와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현재 현대캐피탈은 미국과 독일, 영국, 캐나다, 중국, 브라질 등 총 13개 해외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원)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10월7일~10월17일)을 시작으로 코딩테스트(10월23일, 디지털·IT 부문 지원자에 한함)와 온라인 인·적성검사(11월 중), 면접 전형(11월 중), 트라이얼 위크(12월 중) 순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입사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처음으로 도입한 '트라이얼 위크(Trial Week)'는 하반기에도 진행된다. 

트라이얼 위크는 면접 전형까지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직무 부서에서 3일간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를 평가받는 전형 상 최종 단계다. 절대평가로 진행돼 높은 역량을 보여주는 지원자는 경쟁률에 상관없이 모두 합격할 수 있다.

이번 공개채용 지원자는 오는 17일까지 현대캐피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아울러 현대캐피탈은 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14일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대학내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현대캐피탈 인사담당자의 전형 안내는 물론 상반기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자신의 현재 회사 생활과 합격 노하우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현대캐피탈 HR 담당자는 "인재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자 올해부터 꾸준히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공개채용을 하고 있다"며 "금융권의 보수적인 분위기에서 탈피해 자유롭고 역동적인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현대캐피탈에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이 많이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