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연말까지 시니어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KB국민은행, 연말까지 시니어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2.10.0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강사 협력기관 직접 방문 교육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말까지 시니어 이용자의 모바일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50대부터 70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복지관협회와 대한노인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연말까지 시니어 이용자의 모바일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50대부터 70대까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복지관협회와 대한노인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2000여명에게 총 100회의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교육 과정은 총 3개의 파트로 이뤄져 있다. 

'파트1'에서는 모바일뱅킹 회원가입과 통장 만들기, 인증서 발급, 계좌 조회·송금 등 모바일뱅킹 활용 교육이 진행된다.
 
'파트2'는 계좌정보 통합관리교육으로 휴면계좌 조회·해지와 본인 명의 대출·카드·보험·증권 내역 조회하기 등을 배울 수 있다.
 
'파트3'에서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바이러스 검사와 백신·보이스피싱 차단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금융사기 유형 사례 파악하기 등이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금융 중심의 시대 변화에 시니어 고객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