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어린이 학습만화 '라이브 세계사' 시리즈 출간
천재교육, 어린이 학습만화 '라이브 세계사' 시리즈 출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0.0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총 5권 출간…오는 12월까지 총 20권 완간 계획
천재교육 라이브(Live) 세계사.[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라이브(Live) 세계사.[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은 쉽고 재미있는 어린이 역사 학습만화 전집인 ‘라이브(LIVE)’ 세계사 시리즈를 6일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다섯 명의 주요 역사 인물을 중심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핵심 사건을 다루고 있어 역사 인물과 세계사를 한 번에 배울 수 있다.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지도와 연표로 사회, 문화, 지리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현직 교사들이 직접 기획 및 감수, 학습 정보를 집필해 교과와 연계된 탄탄한 학습이 가능하다.

만화 외에도 미로 찾기, 낱말 퍼즐 등 게임을 통해 재미있는 학습이 가능하며 책 안의 QR 코드를 활용해 라이브 세계사를 3D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날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이 외에도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온라인 학습 브랜드 밀크T의 자체 캐릭터가 등장해 세계사를 보다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천재교육 라이브 세계사 시리즈는 현재까지 △이탈리아, △그리스, △프랑스, △스페인, △중국1 총 5권이 출간 됐으며 오는 12월까지 추가 15권을 순차적으로 발행해 총 20권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 천재교육 만화사업부 팀장은 “작년 중등 역사 교육 과정부터 한국사보다 세계사를 먼저 배우도록 개편되는 등 세계사에 대한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 이번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세계사를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이번 신간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재교육은 41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살아있는 학습만화 ‘라이브(LIVE)’ 시리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와 과학 등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만화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 접근성을 높이고 효과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하게 했다. 최근 세계사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학습 범위를 확장하고 하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