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무)메리츠 속편한 소화계질환보장보험' 출시
메리츠화재, '(무)메리츠 속편한 소화계질환보장보험'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10.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화계 부위별로 암 진단비 세분화
(사진=메리츠화재)
(사진=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는 소화계 질환을 폭넓게 보장하는 '무배당 메리츠 속편한 소화계질환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현대인의 생활 습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소화계 질환 관련 보장을 확대했다.

특히 최근 비만·음주·흡연 인구의 증가로 인해 꾸준하게 환자수가 늘어나고 있는 간농양, 특정 담낭·담관염, 급성췌장염 등과 같은 간담췌 관련 질병들을 보장하는 진단비를 업계 처음으로 만들었다.

또한 비만과 더불어 급증하고 있는 지방간으로 인해 추후 발병할 확률이 높은 간경화와 간세포암 등 중증질환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업계 첫 '지방간대상질병관리지원비'를 선보였다.

높은 간효소수치를 동반한 지방간 진단 시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장으로 간효소수치80IU/L이상을 동반한 지방간 진단 시와 간효소수치 200IU/L 이상을 동반한 지방간 진단 시로 세분화해 각각 보험금을 지급한다.

소화계 관련 부위별(위·대장·간·췌장 등)로 암 진단비를 세분화해 보장하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국가암등록사업 연례보고서의 2019년 암 등록통계에 따르면, 35~64세 성인 남성 조발생률 순위에서 1~3위가 위암, 대장암, 간암이었다. 여성의 경우도 대장암과 위암이 각각 3, 4위였다.  

가입연령은 15세부터 65세까지며 보험기간과 납입기간은 1종(갱신형)의 경우 10년·20년·30년 만기, 전기납2종(세만기형)은 80세·90세·100세 만기, 10년·20년·30년 납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현대인이면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았을 만한 소화계 질환이 향후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신상품을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